[디자인_챗GPT] 챗GTP의 다양한 활용
요즘 SNS를 열어보면 정말 많은 챗GTP에 대한 광고가 많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혹은 기업에서 챗GTP를 어떻게 활용해야 수익을 낼 수 있는지, 챗GTP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미지 생성형 AI를 활용해서 투잡, 쓰리잡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아 보입니다.
자신의 전공분야, 하고있는 일에 관련해서 할 수 있는 투잡이 어떤게 있을지 저도 고민중이고 하고 있기도 합니다. 직장인이 아닌 프리랜서의 경우도 마찬가지일거라 생각합니다. 챗GTP를 활용한다면 온라인 강의 자료를 만들어서 전달하거나 전자책 PDF를 활용하여 강의 플랫폼 등에 판매할 수도 있겠습니다.SNS 마케팅에 활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다양한 기업이나 소상공인의 마케팅 업무를 대행하거나 온라인 쇼핑몰, 개인의 SNS 계정을 통해 제품 홍보 및 광고 계약을 맺어 수익을 얻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픈마켓에서 상품을 직접 판매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제품에 대한 지식과 마케팅 능력, 매장관리 등이 필요할테니 스마트스토어를 통한 구매대행을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
저는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그래픽, 편집디자인 분야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래픽, 웹, 브랜딩, 패키지 등을 비롯한 디자인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프리랜서나 각종 매체의 디자이너 등으로 일하는 분들이 많겠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투잡을 위한 정보사이트는 정말 많습니다. 사람인, 잡코리아, 알바몬, 잡플래닛 같은 인력 중개 사이트에서 다양한 분야의 관련정보를 제공합니다. 디자이너라면 디자이너잡, 하이브레인넷 같은 디자인 전공 관련 사이트에서 다양한 투잡, 아르바이트, 프리랜서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AI를 활용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가요? 인적 추천 시스템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다양한 정보와 기초, 취미와 특징을 분석하여 사용자의 맞춤형 일자리나 투잡의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다고 합니다. 뤼튼이라는 콘텐츠 제작 AI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분야의 정보를 수집하고 AI가 자동으로 문장을 만들어 제안을 해주기도 합니다. 이를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각종 전자책에 관한 문서나 SNS에 게재할 주제의 글같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인프런, 스터디플렛폼 등 당야한 AI에서 사용자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정보에는 성별과 연령, 거주지역, 직업, 수입정도, 취미 등 여러가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은 AI가 다양하게 분석하여 사용자의 선호도나 적합도를 결정하는데 사용되어 집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안받게 되겠습니다.
이 외에도 챗GTP에게 다양한 투잡의 아이디어를 물어봤습니다.
커스터마이징 이메일/ 템플렛 제작은 챗GTP를 활용하여 개인화된 템플렛, 프로모션 드을 작성하여 회사나 개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문서작성 및 교재 편집/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하여 주제에 따른 문서를 작성하고 원고 수정과 교정 및 도서의 발행을 도와주는 역활을 하게할 수 있습니다.
각종 콘텐츠의 제작/ 블로그, 웹사이트, SNS 등에 필요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역활도 할수 있습니다. 마케팅에 최적화된 높은 퀄리티의 제작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업무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도구
챗GTP는 어떤 키워드를 입력해도 원하는 답을 가질수 있습니다. 답을 얻기위한 입력값을 프롬프트라고 합니다. 그 프롬포트는 키워드의 조합으로 된 문장이고 한번이 아닌 여러번을 작성해서 원하는 답을 찾아가야 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그러한 프롬포트 사용의 팁을 구해봤습니다.
1 쉽고 간단하게 질문합니다. 구체적으로 답을 얻을 수 있도록 질문을 작성하고 명확히 이것을 알려달라고 명시합니다.
2 한번의 명령으로 답이 나왔더라도 질문속의 질문을 연속으로해 나오는 정보가 더 정확하고 다양한 답이 될 수 있습니다.
3 질문에 대한 답이 애매하고 광범위할때는 답에 대한 조건과 제한을 달아서 정보의 답을 좁혀가도 됩니다.
4 질문은 2-3줄 이상으로는 하지않고 더나은 답을 계속 요구하거나 반대적인 질문을 하면 새로운 정보를 구성해 나갈수 있습니다.
5 챗GTP와 실제 전문가와 대화하듯이 이야기하면 좀 더 다양한 내용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